이 책은 2015년 출간 이후 '부자학 인문서'로 손꼽히는 교양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실패한 사업가로, 우연한 만남을 통해 노인으로부터 돈을 다루는 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돈을 올바르게 다루는 감각을 키우는 사람이 될지, 돈에 휘둘리는 사람이 될지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부자의 그릇' 책 소개
2015년 출간 이후, 많은 독자들로부터 꼭 읽어야 할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로 손꼽힌 『부자의 그릇』이 양장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 청울림 유대열 대표, 하정우 배우 등으로부터 강력 추천을 받았으며, 40곳 이상의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이 책은 젊은 부자들과 독자들로부터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로 인정받았습니다. 그 후에는 자청의 추천책 목록에 포함되어서 다시 한번 많은 독자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부자의 그릇』은 돈의 교양을 알리기 위해 일생을 바치고 있는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경제경영 교양서입니다. 이 책은 한 때 연 매출 12억의 주먹밥 가게 사장이었다가 도산해 3억 원의 빚을 지고 공원에서 방황하던 한 젊은 사업가가 수수께끼 노인을 만나 돈의 본질과 돈을 다루는 능력을 배우는 과정을 7시간에 걸쳐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돈을 좇는 것이 아니라 신용을 쌓는 것이 부자가 되는 비법이라고 주장합니다. 돈을 남을 위해 쓰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며,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일들이 어떻게 돈을 모으는지, '돈과 신용의 원리'에 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전달합니다. 이 책은 돈에 대한 명확한 통찰을 담고 있어서, '연봉이 적어서, 빚이 있어서, 운이 나빠서, 불황이라서, 이율이 낮아서, 세상이 불공평해서' 돈이 모이지 않는다고 좌절한 사람들에게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돈을 장악하는 힘을 부여합니다.


"사람에게는 각자 자신이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가 있거든"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것은 내가 이 돈을 다룰 수 있는 크기의 그릇을 가지고 있냐는 물음입니다. 자신의 그릇이 작으면 어찌하다 큰돈이 들어오더라도 금방 나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네에게 돈을 가져오는 건 반드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야"
주변의 타인은 우리의 그릇의 크기를 판단합니다. 즉, 나의 그릇이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릇보다 큰 기회는 굴러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이걸 다시 해석해 보면 '우리가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우리에게 오지 않는다' 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실패란, 결단을 내린 사람만 얻을 수 있는 거니까"
돈의 그릇은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바로 실패라는 경험을 통해서 입니다. 부자들은 '돈을 잃는것'을 두려워하는 게 아니라 '돈이 불어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합니다.
저자 이즈미 마사토 소개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이자 일본 파이낸셜아카데미 주식회사 대표로서, 고베 슈쿠가와가쿠인대학교 객원교수를 지냈으며, 교육·IT·부동산 사업과 관련해 다섯 개의 회사를 경영 중입니다.
2002년에는 일본에서 '돈의 교양'에 대한 문화가 부재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경제금융 교육을 위한 파이낸셜아카데미를 설립하였습니다. '경제와 돈의 교양이 몸에 배는 머니 스쿨'을 모토로 경제신문을 읽는 법부터 머니 플랜,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 등 다양한 경제 분야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배출된 수강생은 25만 명을 넘어서며, 일본생애학습협의회가 감수하고 인정한 '머니 매니지먼트' 검정시험을 개발하였으며, 돈의 지성을 높이기 위한 집필 활동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8권의 저서를 집필하여 다수가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한국, 중국, 대만 등에서도 번역 출간되었습니다. 『부자의 그릇』은 소설 형식의 경제경영 교양서로, 한 젊은 사업가와 부자 노인의 이야기를 통해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과 내 안에 있는 부자의 마인드를 키우는 법을 알려줍니다. 2015년 국내 출간 이후, 많은 독자들로부터 꼭 읽어야 할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로 평가받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책 리뷰 - 내가 꿈꾸는 경제적 자유만큼의 그릇을 만들자.
우리의 인생은 항상 A와 B, '균형'을 맞추기 위한 선택의 연속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 일 중에 뭐가 더 중요해"
이 질문에 쉽사리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당연히 사랑과 일 둘 다 중요하니까요.
즉, 삶의 질을 높이려면 그중 어느 하나만 선택하는 게 아니라, 반드시 두 영역을 모두 향상 시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돈의 본질을 깨달아야 하고, 돈에 지배당하지 않고 사이좋게 공생하는 힘을 얻게 된다는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이 균형을 지키기 위해서는, 내가 꿈꾸는 경제적 자유의 목표를 고민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났던 유튜브 콘텐츠를 하나 더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바로 부읽남임의 '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할 1가지 사실'입니다. 우리가 경제적 자유를 왜 꿈꾸고 있는지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보라는 이야기였습니다. 결국 경제적 자유란, '시간의 자유'를 뜻합니다. 그 시간의 자유를 얻었을 때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이 자유로운 상태가 되기 위해서는, 누군가는 50억, 누군가는 10억, 누구에겐 5억이면 충분할 수 도 있는 것입니다. 5억이면 행복하게 살 수도 있는 건데, 타인의 시선에 부딫혀서 굳이 50억짜리 부자의 그릇을 만들기 위해서 시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내가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을 때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나의 그릇의 크기는 얼마만큼 키워야 하는지 고민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청님의 추천 책 리스트 링크 공유합니다.
2023.05.03 - 자청 추천책 리스트 무료로 읽기 책 역행자 리뷰
자청 추천책 리스트 무료로 읽기 책 역행자 리뷰
"왜 우리는 진짜 자유를 얻지 못하는가? 왜 늘 돈 이야기를 하면서도 평생 돈에 허덕이는가?" "절대 읽지 마라! 죽을 때까지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책 역행자 '자청' 역행자 저자 '자청' 소개 10
1.sabasana40.com

댓글